C++/clone code
[C++] desk_lamp.cpp (객체와 클래스에 대한 이해)
year.number
2022. 6. 28. 17:50
Power C++ p.387
[목표] 책상에 있는 램프의 상태를 출력한다.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ring>
using namespace std;
class DeskLamp {
private:
bool isOn;
public:
void turnOn();
void turnOff();
void print();
};
void DeskLamp::turnOn() {
isOn = true;
}
void DeskLamp::turnOff() {
isOn = false;
}
void DeskLamp::print() {
if (isOn == true)
cout << "불이 켜졌습니다." << endl;
else if (isOn == false)
cout << "불이 꺼졌습니다." << endl;
}
int main() {
DeskLamp lamp;
lamp.turnOn();
lamp.print();
lamp.turnOff();
lamp.print();
return 0;
}
Key Point
1. 클래스를 정의한다 -> 객체를 생성한다 -> 메세징한다
2. 조건문에서 대입 연산자(=)가 아닌 관계 연산자(==)를 사용해야 함에 유의한다
void DeskLamp::print() {
if (isOn == true)
cout << "불이 켜졌습니다." << endl;
else if (isOn == false)
cout << "불이 꺼졌습니다." << endl;
}
실행결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