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++/class
[C++] 객체의 동적 생성
year.number
2022. 7. 1. 00:50
정적 메모리 할당으로 객체 생성 | 동적 메모리 할당으로 객체 생성 |
Car myCar; | Car *pCar = new Car(); |
pCar은 동적 생성된 객체의 주소를 저장한다.
객체 포인터의 메세징 방법: -> arrow 연산자 이용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ring>
using namespace std;
class Car{
private:
int speed;
int gear;
string color;
public:
Car(int s = 0, int g = 1, string c = "grey") : speed(s), gear(g), color(c){}
void display();
};
void Car::display(){
cout << "속도: " << speed << " 기어: " << gear << " 컬러 " << color << endl;
}
int main(){
//정적 메모리 할당
Car c1;
c1.display();
//객체 포인터로 객체를 가리키게 함
Car *pCar = &c1;
pCar -> display();
//동적 메모리 할당으로 객체 생성
pCar = new Car(0, 1, "blue");
pCar -> display();
delete pCar;
return 0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