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C++] 객체의 동적 생성C++/class 2022. 7. 1. 00:50
정적 메모리 할당으로 객체 생성 동적 메모리 할당으로 객체 생성 Car myCar; Car *pCar = new Car(); pCar은 동적 생성된 객체의 주소를 저장한다.
객체 포인터의 메세징 방법: -> arrow 연산자 이용
#include <iostream> #include <string> using namespace std; class Car{ private: int speed; int gear; string color; public: Car(int s = 0, int g = 1, string c = "grey") : speed(s), gear(g), color(c){} void display(); }; void Car::display(){ cout << "속도: " << speed << " 기어: " << gear << " 컬러 " << color << endl; } int main(){ //정적 메모리 할당 Car c1; c1.display(); //객체 포인터로 객체를 가리키게 함 Car *pCar = &c1; pCar -> display(); //동적 메모리 할당으로 객체 생성 pCar = new Car(0, 1, "blue"); pCar -> display(); delete pCar; return 0; }
'C++ > cla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클래스의 사용 관계, 포함 관계 (0) 2022.07.01 [C++] 객체 배열 (0) 2022.07.01 [C++] ⭐️복사 생성자가 호출되는 경우 (0) 2022.07.01 [C++] 객체 생성과 메세징하는 다양한 방법 (0) 2022.06.29 [C++] 생성자 안에서의 동적 메모리 할당 (0) 2022.06.2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