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클래스란 서로 관련이 있는 변수와 함수들을 한 곳으로 모은 것이다. 2. 객체가 생성될 때 멤버 변수는 별도로 생성되고, 멤버 함수는 공유된다. 3. 멤버 변수와 멤버 함수에 접근하기 위해 .(dot operator)를 사용한다. (점 앞의 객체에게 점 뒤에 있는 것을 가져다 달라는 의미)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ring>
using namespace std;
// ========== <STEP 1> ==========
class Car{
// 멤버 변수
public:
int speed;
int gear;
string color;
// 멤버 함수
void speedUp(){
speed += 10;
}
void sppedDown(){
speed -= 10;
}
};
int main(){
// ========== <STEP 2> ==========
// 객체 생성
Car myCar;
// ========== <STEP 3> ==========
// 메시징
myCar.speed = 100;
myCar.color = "white";
myCar.speedUp();
myCar.speedUp();
cout << myCar.speed << endl;
return 0;
}